티스토리 뷰

본론부터 말하자면 러프 좋아하시는 분들은 테일즈런너 영어킹왕짱을 사서 읽으세요

테런 코믹스 중엔 수학킹왕짱(1~24권), 영어킹왕짱(전권), 고고씽(6~8권)을 읽어봤고 영어킹왕짱이 제일 낫다


영어킹왕짱은 전권 30권...이라서 보관하기 꽤 힘들다

박스에 넣어놓고 있는데 꺼낼 때마다 힘들어 죽겠음


얼굴도 잘생기고 똑똑한 천재 18세 소년 라이더 러프 (조금 재수없음)

러프가 월드 그랑프리에서 우승하는 모습이 영어킹왕짱의 시작이다


경기가 끝나고 돌아가는 길에 리나를 마주친다

마초맨 대사 날려주는 러프 (10년 전에 나온 학습만화라는 점을 감안하기로 했다...)


달리다가 모자가 떨어지자 달리는 바이크에서 점프해서 모자를 주워서 다시 돌아온 리나

자기를 테일즈런너라고 소개한다


발레천재 리나와 쿨워터 러프

러프와 헤어지면서 돌아가는 길에 고양이가 트럭에 치일 뻔한 걸 본 리나가 트럭을 향해 달려들고

러프는 그걸 구해주려고 또 달려들어서 동시에 사고를 당하게 된다... (별로 찍고싶지 않아서 안 올린다)


러프는 본편처럼 신경에 문제가 생겨 거꾸로 움직이게 되고

리나는 기억상실증에 걸려 자기가 테일즈런너였다는 것, 발레 천재였다는 것 등을 잊어버리게 됨


러프: 이렇게 살아갈 순 없어, 이 세상에서 고칠 수 없다면 다른 세상에서라도 고칠 방법을 찾아내야 해.

리나: 다른 세상? 다른 세상이라는 게 정말로 존재할까?

러프: 글쎄... 어딘가에 아마도 있지 않을까? 환상의 세계...


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긴말 않겠습니다... 러프리나 주식 펑펑 터집니다....


러프가 자긴 환상의 세계를 찾아보겠다고 하자 자기도 같이 가겠다는 리나


내용을 잘 쓸 자신이 없어서 일단은 프롤로그(?)는 이 쯤 해두고..

리나가 다니던 발레스쿨을 찾게 돼서 리나의 방에서 테일즈 런너에 대한 흔적을 찾아보다가 동화나라로 빨려들어가는 러프와 리나가 동화나라에서 스펠링카드로 악당을 무찌르고 동화나라 주민들을 구해주는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러프가 주인공입니다


동화나라에 어떻게 갔더라 헤매는 러프


중간중간에 나오는 학습 페이지 (너무귀엽다...)

후반권에서는 런너 캐릭터들로 나오진 않는다


초반부 작화 너무 귀여움 (도중에 작화 한 번 바뀐다)

바뀐 작화도 귀엽습니다


아... 영어킹왕짱 리나 너무 좋아하는데...

캐해석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것 같긴 하네요 저는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발레스쿨에서 강제 연습당하는 러프ㅋㅋㅋㅋㅋ


바다는 리나를 좋아하는 것 같다


나중에 나오지만 디엔디도 리나 좋아하는듯


러프가 잘생겼냐는 물음에 뭐 나름 잘생겼다고 말하는 리나


아래 리나에게 숨겨진 비밀에 대한 스포 있음


카이는 11권부터 나오는데 리나의 오랜 친구이고 (그렇지만 리나에겐 기억이 없다...)

수수께끼의 재벌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캐릭터 소개: 

인간계에서 조용히 지내고 싶었던 카이. 하지만 잘생긴 외모와 엄청난 재력을 동시에 지녀 '수수께끼의 재벌'이라는 명칭을 얻습니다. 

테일즈런너 친구들에게는 까칠하고 차갑지만 어찌된 일인지 리나에게만은 무척 다정하네요!

앞으로 러프와 미묘한 라이벌 관계가 예상됩니다.

첫만남에서 다짜고짜 듀얼하게 된 러프와 카이

카이가 압승하고 이런 장면이 나오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읽던나: 뭐지...?)


인소남주가 따로 없는 설정의 카이...

솔직히 말하면... 비중이 크지는 않다

러프랑 라이벌 구도로 나오는데... 러프는 직접적인 언급은 없지만 카이는 리나를 좋아했었던 과거회상이 나온다

사랑의 라이벌 아닌가 싶은 연출이 많다 은근한 신경전을 벌이는데 정말 흥미진진함ㅋㅋㅋㅋㅋ

초반엔 엄청 쎄보이는데 나중엔 아군버프 먹고 약해진다


마키는 10권 끝부터 나오는데 작화가... 작화가 정말정말 귀엽다

마찬가지로 리나와 카이의 오랜 친구이다... 여기에 얽힌 사연이 하나 있는데... 스포가 될까봐 말하지 않겠음...

영왕짱 카이가 그렇게 좋은 애는 아니라는 이야기...(ㅠㅠ)


이쯤... 써두면 되지 않을까?? 사진 정리하는 게 너무 힘들다... 나중에 추가할 수도 있음... 일단은 여기까지만...

캐릭터는 초원 밍밍 리나 빅보 디엔디 나르시스 마키 러프 바다 카이 유키 아벨! 까지... 나옵니다

쿠로는 왜 안 나온걸까 너무 슬프다....


학습만화라는 점을 감안해서 작화나 스토리는 별로 기대를 안 하고 샀는데 둘 다 상상이상으로 고퀄이었다

특히 스토리가...ㅋㅋㅋ 꽤 재밌다... 주관적인 의견이긴 하지만 한 번 집으면 계속 읽힐 정도로 재밌다. 수학킹왕짱 읽고 읽어서 그럴지도 모르지만...


수학킹왕짱은 그림작가가 엄청나게 자주 바뀌었고... 후반부 갈수록 스토리도 산으로 가는 느낌이 있어서 아직까지는 전권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 24권 이후의 전개가 괜찮다면 제보 받습니다...


아래부터 수왕짱/고고씽 얘기 조금

러프랑 카이 중심입니다. 주의...


수왕짱은 주인공이 따로 정해져있지는 않은 것 같지만 초원과 밍밍의 이야기가 주를 이루...다가 카이가 나오는 시점부터 카이 중심으로 스토리가 흘러갑니다...

일단 카이를 좋아하신다면 13권 14권은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 (그 파트 그리신 분 카이 최애이실듯)


나의 심정을 대변해주는 수왕짱 소제목


작화가 들쭉날쭉한다는 건... 이렇게 갓띵작화를 건질 수도 있다는 이야기


눈을 의심하게 되는 후죠시 (힘을 뺏기고 어려진 카이입ㄴㅣ다 저렇게 작지 않습니다)


수왕짱도 나중에 할 말 더 생각나면 추가하겠음... 안 읽은지 오래 돼서...



고고씽(이북 구매): 

덕질에 유용한 짤을 많이 얻을 수 있다... (농담입니다 사지마세요 좋을거없음...)

나르시스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추천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다. 나르시스가 스토리의 주축이 되는 것 같은데 공식이 준 나르시스랑은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x100000 다르다... 나르시스의 다른 모습도 보고싶다 하면 좋을지도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감상은 그냥 다른 캐같음

굳이 좋은 점을 꼽아보자면 러프마키 쉽을 푸쉬해주는 점... 러프가 힘들 때 마키가 손을 내밀어줘서 누구에게나 까칠하지만 정신적으로 마키에게(만) 의지하고 있음

6~8권만 읽었기 때문에 매우 주관적이고 편향된 감상입니다


하지만 작가가 한남인 것은 분명하다


일단은 여기까지 쓰고 나중에 쓸거 더 생각나면 추가해서 쓰던가 새로 글 쓰든가 하겠음

'덕질 > 테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이러프~~카이러프~~~~~~  (0) 2018.11.08
카이러프/러프가 카이 ㄷH딸해주게 된 사연  (0) 2018.11.06
카이러프 썰풀었던거 낙서  (0) 2018.10.28
쿠로와 카이러프  (0) 2018.09.29
카이러프  (0) 2018.09.12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